해축픽 1월 23일 AS로마 스페치아칼초 세리에A 축구분석

홈 > 스포츠분석 > 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

해축픽 1월 23일 AS로마 스페치아칼초 세리에A 축구분석

관리자 0 123

AS로마 스페치아칼초 1월23일 세리에A 분석



◈AS 로마 (3위, 승승무패무)


이전 경기(vs 스페지아)에서 연장 승부 끝에 2-4 패배를 기록했다. 리그 일정에서 다시 스페지아를 만난다. 최근 일정 성과가 만족스럽지 않다.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에 초점이 맞춰진다. 이번 시즌 9번의 리그 홈 경기에서 패배 없이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


멀티 득점을 기대한다. 주중 일정에서 패배를 기록했으나,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므키티리안-페드로‘ 측면 조합의 기회 창출 능력은 준수했다. 최전방에 위치했던 마요랄(FW, 리그 12경기 3득점 3도움)이 쉬운 찬스를 수차례 날릴 것이 패인이다. 제코(FW, 리그 15경기 7득점 1도움) 활용을 통해 불안 극복이 가능하다. 상대 불안의 반복적 공략을 기대한다.


실점 가능성은 열려있다. 수비진 한 축을 담당했던 만치니(DF)가 경고 누적으로 결장한다. 쿰불라(DF) 활용을 통해 공백 최소화를 시도하지만, 최근 일정에서 선보이는 경기력은 기대 이하다. 상대 역습의 효과적 대응은 어렵다. 꾸준히 경기에 출전하고 있는 ’빌라르-베레투‘ 중원 조합의 기동력 유지 어려움이 맞물려 위기를 자초한다.




◈스페치아 칼초 (13위, 패승승무무)


이전 경기(vs 로마)에서 연장전 끝에 2-4 승리를 챙겼다. 최근 4경기에서 패배 없이 승점을 챙기고 있다. 이번 시즌 리그 원정에서 3승을 챙겼다. 시즌 전체 승리가 4승이기에 상당히 높은 빈도다. 다만 9번의 리그 원정 경기에서 14실점으로 수비진 불안은 쉽게 잡히지 않는다.


멀티 실점을 예상한다. 전력 열세를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 다만 카프라도시(DF), 바스토니(DF), 페레(DF), 마티엘로(DF) 등의 수비 자원이 부상으로 결장한다. 측면 수비 자원 비그날리(DF)는 지난 라운드 퇴장 징계로 출전이 불가능하다. 현재 보유한 측면 수비 자원들의 안정감은 기대 이하다. 로마 공격 전개 중심인 측면에 부하를 가하기 어렵다. 수비진 전반의 균열로 이어질 것이 명백하다.


1득점 생산은 가능하다. 이번 라운드 역시 역습 활용 빈도가 높다. ’파리아스-기아시‘ 측면 조합을 활용한 전개가 속도를 유지하고 있다. 사포라나(AMF) 합류로 전개 완성도 개선을 기대해도 좋다. 다만 최전방 자원 은졸라(FW, 리그 13경기 9득점 1도움)가 부상으로 결장한다. 고스란히 결정력 기복으로 이어진다.




◈코멘트


로마 승리를 예상한다. 스페지아가 주중 일정에서 선전했지만, 객관적 전력 차이가 쉽게 잡히지 않는다. 로마가 홈 이점을 안고 공세를 취하며, 측면 우위를 앞세워 꾸준히 기회를 창출한다. 핵심 자원 출전으로 결정력 회복이 가능하기에 편하게 격차를 벌린다. 상대 역습에 일격을 맞지만, 꾸준한 득점 생산으로 핸디캡(-1)을 극복한다.




◈추천 배팅


[[승패]] : AS 로마 승


[[핸디]] : -2.0 AS 로마 승


[[U/O]] : 2.5 오버 ▲


bfdddcdbce6a671634866f2277f76778_1611283015_2956.png
 

토마토티비, 토마토tv, 라이브티비, 실시간중계, 실시간스포츠,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라이브스코어, 해외스포츠중계
0 Comments